카테고리 없음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종류 완벽 정리 (feat 한국정보인증)

스킨포이 2023. 8. 21.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종류 완벽 정리 (feat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는 온라인뱅킹, 카드 보험 등의 인터넷 결제, 그리고 정부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죠 뭐만하면 공인인증서 설치하고 로그인하라 하니 짜증납니다. . 공인인증서에는 무료와 유료가 따로 있습니다. 활용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이 사용가능한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과 종류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기간은 1년과 3년이 있습니다. 먼저 가입을 위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 개인1년3년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자, 이제 어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지 마음의 준비를 하셨다면, 이번에는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준비물을 챙길 차례입니다. 공인인증서 준비물 신분증필수, 도장, 통장 등 기타 해당 인증기관에서 요구출하는 추가 준비물 보통,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신분증, 도장, 통장 정도 준비하시면, 어느 기관이던지 문제없이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신청서 출력 후, 관련 서류 준비

결제를 마치시면, 위와 같은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신청서와 앞서 언급했던 서류를 함께 준비하셔서 선택하신 기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준비하실 것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방금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를 1부 인쇄하여 주시고, 함께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이제, 드디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차례입니다. 저는 한국정보인증주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따라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였습니다 첫째 ,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일련의 과정을 간단히 도식화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을 나타낸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한국정보인증주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신청하고, 만약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희망하신다면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합니다. 다음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대면확인과 서류접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직접 우체국, 기업은행 등 공인인증서 대행기관을 방문하시거나, 우체국 집배원이 댁을 방문하는 방법이 이용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자 이제 어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지 마음의 준비를 하셨다면, 이번에는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준비물을 챙길 차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