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반도체의 역사의 시작과 삼성전자 반도체 기흥사업장
최근 정리해볼 주식은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국민 주식으로 불리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주식이지만 코로나19 주가 상승기 이후 고점을 찍고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왔어요. 하지만 최근 저점을 다지고 추세를 전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현재 이슈는 무엇이며, 기업 분석, 기본적 분석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재고 자산이 느는 삼성전자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에도 삼성전자의 재고자산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깊은 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반도체 부문의 재고가 크게 늘었습니다.
자체 제품 제시 능력
대부분의 통신기기 제조사들은 여러가지 공급처에 부품을 구매하지만 삼성은 메인 칩에서부터 디스플레이까지 모든 것을 보유하고 있어서 자사의 생산 능력을 주요 물건을 생산해 낸다. HIS의 빈센트 륭 애널리스트는 삼성의 강점은 부품을 인소싱insourcing할 수 있는 능력이라면서 삼성은 자체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구별되는 제품 리스트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가고 있다라고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애플이나 ZTE, 모토로라, 노키아 등 전 세계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 가운데 자체 부품제공 비중이 삼성처럼 높은 기업은 없습니다..
이런 자체 제품 제시 능력은 삼성 스마트폰을 다른 기업의 제품들과 차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경쟁 업체들이 제품 부족 때문에 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때도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제품 부족 문제를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설명회 시작
설명회는 총 2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각각 삼성전자에 재직하시는 프로님들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첫 소개는 삼성전자 회사소개입니다. 조직문화 복리후생 인재양성에 대하여 소개해주셨습니다 제가 특히 유심히보았던 것은 복리후생입니다. . 저는 작은 회사를 다녔던지라 이렇게 나이대별 맞춤 복리후생이 있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설명회 이후에 멘토님께 들은 이야기이지만, 지하에 수영장 테니스장 헬스장 등 정말 많은 편의시설이 있어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가서 누리고 올 수 있다는 소식까지 들으니 정말 탐나는 기업 아니겠습니까.? 마지막 파트는 삼성전자의 여러가지 부문에 대하여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높은 상표 이미지
삼성전자의 브랜드는 인터브랜드가 조사한 2014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서 7차례 순위를 달성한 회사입니다. 이와 같은 높은 상표 이미지는 다른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를 확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왜냐면 소비자들은 높은 상표 가치를 가진 제품에 신뢰와 충성도를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좋은 브랜드는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을 편리하게 해 줍니다. 기존에 잘 구축된 상표 이미지는 신규 제품 도입에 활용할 때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파고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가 갤럭시 와치를 만들었을 때 언론과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도 바로 이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멘토님과 함께하는 삼성전자 투어
QA 이후에는 멘토분들과 4조로 나뉘어 삼성전자를 투어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내부가 너무 넓어서. 어디가 어디인지 모르고 구경하기 바빴답니다 일단 눈에 띄었던 것이 직원 분들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회사는 9 to 6로 업무가 밀려서 끝날 때까지 자리에 앉아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전자 직원 분들은 전부 어디론가 분주히 움직이고 계십니다. 사진은 초상권 이슈로 찍지 못했지만, 라운지에서 머리를 맞대고 회의하시는 모습, 지하로 헬스, 수영장을 다녀오시는 모습, 도서관에서 따로 집중하며 업무하시는 모습 등 저에게는 정말 신세계였어요. 위 게시판은 절대 지하철이 아닙니다.
전 지구 유통채널 구축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구주, 동남아, 유럽, 아프리카 등 모두 15개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면서 전 세계 현지화된 유통채널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4대 가전제품 유통채널 확보하고 있으며,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등과 전폭적인 협동 관계를 구축하고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에이스와 고급형 제품인 갤럭시 S3를 잇따라 출시해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와 같은 전 세계 유통채널 보유를 통해 세계 각국의 통신사들이 각기 원하는 여러가지 사양의 물건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통신사와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고 이는 해당 국가 시장의 점유율 상승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체 제품 제시 능력
대부분의 통신기기 제조사들은 여러가지 공급처에 부품을 구매하지만 삼성은 메인 칩에서부터 디스플레이까지 모든 것을 보유하고 있어서 자사의 생산 능력을 주요 물건을 생산해 낸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명회 시작
설명회는 총 2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각각 삼성전자에 재직하시는 프로님들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설명회 시작
삼성전자의 브랜드는 인터브랜드가 조사한 2014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서 7차례 순위를 달성한 회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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